본문 바로가기
■일본예능/고독한미식가

고독한 미식가 에피소드 03-08 우구이스다니역 부근 鶯谷駅 付近(Uguisudani Sta.)

by protocooperation 2016. 2. 20.


고독한 미식가 에피소드 03-08 우구이스다니역 부근
鶯谷駅 付近(Uguisudani Sta.)




점명 : 토리츠바키 Tori Tsubaki 鳥椿 鶯谷朝顔通り店

쟝르: 주점, 야끼토리, 居酒屋、焼鳥

tel: 03-5808-9188

영업시간: 10:00~23:00 (평일)

휴일: 월

예산: 1,000~2,000엔 

타베로그 평점: 3.49 (5점만점)  




<우구이스다니역 북측출구.(鶯谷駅 北口)

 가까운 정면에 러브호텔이 보인다.>


우에노역(上野駅)과 닛뽀리역(日暮里駅) 사이에 있는 우구이스다니역(鶯谷駅).


전철을 타고 가다 보면 므흣한 러브호텔이 줄지어 보여지는 곳.

북측 줄구와 남측출구가 한참 떨어져있는 곳이다.
(남측출구가 우에노공원 쪽, 북측출구가 북측시가지 쪽)


우에노 공원의 남측에는 절이나 묘지가 많은 반면, 북측은 좁은 골목길(로지)를 따라서 러브호텔과 작은 주점들이 난립해 있는 유흥가(물론 신주쿠, 이케부쿠로, 시부야에 비하면야 아주 적다.).


우에노 공원에서 밤늦게 까지 데이트하던 연인들이 묘한 기분이 들어 눈이 맞으면 가던 곳이라던가 아니라던가..


남측은 고독한 미식가의 스미레를 지나 어영부영 우구이스다니역까지 걸어왔을 정도로 곳곳에 잠시쉬고 싶은 절이나 박물관 점포 등이 산재해 있다.


무엇보다 우에노 공원이 있으니 그것만 구경해도 하루가 부족하지만, 건축학도라면 꼭 권하고 싶은 건축물이 있다.


1. 다 아는 꼬르뷔제(Le Corbusier, 1887~1965)의 국립서양미술관
(国立西洋美術館, National Museum of Weatern Art, 1959)


(구글 스트리트)


2. 마에가와 쿠니오(前川国男, 1905~1986)의 도쿄토 미술관

(東京都美術館, Tokyo Metropolitan Art Museum, 1975)


(구글어스)

 

3. 역시 마에가와 쿠니오의 도쿄문화회관
(東京文化会館, Tokyo Bunka Kaikan, 1961)


(구글 스트리트)


4. 마지막으로 안도타다오(安藤忠雄, 1941~ )의 국제어린이도서관

(国際子ども図書館, International Library of Children's Literature, 2000 리노베이션)


어린이 도서관 창에서 옆 도쿄국립박물관 효케이관(東京国立博物館 表慶館)의 돔이 보인다.


2016/05/14 - [일본건축(주택외)/공공시설] - 국제 어린이 도서관 보존 재생(国立国会図書館国際子ども図書館(保存再生) International Library of Children's Literature),안도타다오(安藤忠雄), 2002


서로 밀접해 있으므로 반나절이면 근대건축 거장과 그 적통 건축가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시간이 남는다면 바로 옆의 도쿄예술대학(東京芸術大学)도 산책할 수 있다.(구글어스)



(wiki)

(구글맵, tovy)


아참 하나 더 타니구치 요시오(谷口吉生, 1937~)의 도쿄국립박물관 호류지 보물관(東京国立博物館 法隆寺宝物館,1999)도 절대 빼놓지 말아야할 작품.




덴(デン, Den)

고로상이 식사한 곳은 북측출구 쪽의 유흥가. 찻집(덴)은 약간 떨어진 곳.



주(酒)님을 믿는 샐러리맨들은 메뉴판만 봐도 즐거울 듯.








고로상이 젊은 주인 청년이야말로 이 지역의 휘파람새(鶯)라고 칭찬하시며 드신 메뉴들. 


나온 김에 하나 더.

마에가와쿠니오의 자택 모형. 아주 예전 마에가와쿠니오 건축전에서 찍은 것들이다.


히힝. 내가 잘못하지도 않았는데, 러브호텔을 피해서 우에노를 향해서 갈 때는 이런 좁은 골목을 이용하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