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예능/코미디 예능인(お笑い芸人)

러버걸(ラバーガール, Rubber Girl )

by protocooperation 2019. 6. 8.

 


일본 프로덕션 진리키샤(人力舎) 소속의 개그콤비. 

 

토비나가 츠바사(飛永翼, 1983~)가 츳코미(ツッコミ) 담당.

오오미즈 요우스케(大水洋介, 1982~ )가 보케(ボケ) 담당.

 

일본의 개그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시청해왔고, 지금은 교과서적인 전형적인(또는 상투적인) 패턴 중의 하나라고 그러려니 이해하려고 하지만 그래도 "이건 아닌데.."라고 여전히 불편하고 마음에 안드는 것은, 만담이나 개그 중에 상대방의 머리를 때리는 모습이다.

100번 양보해서 본심이 아니라는 것은 알더라도, 장난이든 각본이든 상대방의 머리를 때리면서 웃음을 유발시키는 것은, 어린이들의 눈에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한 행동이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에 참신하고 정중(?)하기 까지한 소재로 인기를 얻고 있는 콤비가 러버걸이다.


일본에서 처음 생활을 할 때, 인상 깊에 느낀 것 중의 하나는, 세미나, 강연, 드라마 중에서의 귀에 쏙 들어오는 일반 일본인 남자들의  설득력, 호소력 있게 들리는 성우같은 발성이었는데, 

바로 그런 느낌을 받은 개그맨이 러버걸 토비나가 츠바사(飛永翼)의 명쾌하고 또렷또렷한 대사 중의 발성이다.

토비나가 만큼은 아니지만, 상대역인 오오미즈의 발음도 단어, 문장 하나하나가 확실하니, 두 사람의 개그를 보고 있자면 뭔가 기분까지 상쾌해지고 소화불량이 해소되는 느낌을 받게된다.

 

일본어를 공부하기에는 NHK 뉴스를 보는 것도 좋지만,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아나운서 저리가라할 만큼의 또렷한 발성을 들으면서 재밌게 일본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콤비라고 할 수 있다.

 

러버걸 공식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WNewOqSFLhMiZ1XneLc5xA

 

ラバーガール Official YouTube Channel

ポーカーフェイスのコント職人“ラバーガール”のオフィシャルYouTubeチャンネルです。 毎月1日にコント動画を更新します。 オール新ネタの単独ライブ『ラバーガールLIVE「お前ら愛してるぜ」』が、 2019年1月21日、22日、23日に、俳優座劇場にて開催決定!! http://www.p-jinriki.co...

www.youtube.com